본문 바로가기

IT/Tech

3G통신이 가능한 LG 키즈온(LG-W105S, LG-W105L) 국립전파연구소 인증통과

반응형

SK텔레콤 및 LG유플러스로 출시 예정인 ' LG 키즈온(LG-W105S/L)'이 통신 가능 모델이 국립전파연구소(RRA)의 전파 인증을 통과하였습니다.




이번에 통과한 모델은 SK텔레콤용 LG-W105S와 LG유플러스용 LG-W105L이며, 이 제품은 삼성 기어2 솔로와 마찬가지로 USIM이 내장되어 데이터통신 및 음성통화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업데이트 : LG는 10일 어린이의 안전을 곁에서 지켜주고 싶은 보호자의 마음을 반영해 웨어러블 키즈밴드 '키즈온(KizON)'을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LG U+와 SKT를 통해 출시되는 '키즈온'은 미취학 아동,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웨어러블 기기입니다. 이 제품은 시계처럼 팔목에 항상 착용하고 다닐 수 있는 밴드 형태로 제작되었고, 24시간 자녀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보호자가 스마트폰과 '키즈온'을 연동시키는 애플리케이션을 젤리빈 이상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설치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키즈온'은 버튼을 누르기만 해도 미리 등록된 보호자에게 전화를 걸 수 있으며, 보호자가 걸어 온 전화를 10초 이상 받지 않으면 자동으로 통화가 시작되도록 했습니다. 또 GPS, 기지국, 와이파이 등의 네트워크 정보를 이용해 원하는 시간마다 '키즈온'를 착용한 자녀의 현재 위치를 확인해 주는 기능을 제공하며, 배터리 충전이 필요하면 보호자에게도 알려줍니다.


자녀에게 전화를 걸 수 있는 발신번호는 보호자 2명의 휴대폰 번호 2개를 포함해 최대 10개로 제한되어 있어, 지정된 발신번호가 아니면 키즈온에 전화를 걸 수 없습니다. 아이들이 버튼을 눌러 첫 번째 보호자에게 전화를 걸었는데 받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두 번째 보호자에게 전화를 걸게 됩니다.


'키즈온'은 친환경 소재로 제작됐으며,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전자파 저감, 중금속오염방지, 환경 부화 저감 등의 요건을 만족시켜 '환경표지' 인증을 받았습니다. 또봇, 시크릿 쥬쥬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이용한 음원도 내장했고, 버튼을 짧게 누르기만 하면 현재 시간도 알려 줍니다. '키즈온'은 핑크, 블루, 그린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액세서리 커버로 또봇, 키티 등의 캐릭터 제품도 별도 판매될 예정입니다.




* '키즈온(KizON)' 주요 스펙

크기: 34.7 × 55.2 × 13.9 mm

네트워크: 2G 또는 3G

메모리: 64MB 램 / 125MB 내장 스토리지

배터리: 400mAh (36 시간)

색상: 핑크, 그린, 블루

가격: 154,000원


출처 : 국립전파연구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