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LG - 50만원대 스마트폰 'LG 아카(AKA, LG-F520S/K/L) 출시

반응형

LG는 오늘 WIS2014를 통해 선보였던 새로운 컨셉의 스마트폰 '아카(AKA, Also Known As)'를 이동통신 3사를 통해 공식 출시하였습니다.


출고가 50만원대 중후반으로 책정되어 있는 LG 아카는 '또 다른 나'를 의미하는 제품명처럼 사용자의 개성에 맞춰 4가지 색상의 커버를 교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제품으로 각각 다음과 같은 페르소나(Persona, 성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LG 아카 페르소나

- 늘 사랑에 빠지는 에기(Eggy, 옐로우)

- 늘 욱하는 악동 우키(Wooky, 화이트)

- 음악 좋아하는 소심이 소울(Soul, 블랙)

- 다이어트 하는 식탐이 요요(YoYo, 핑크)

* 페르소나를 피규어로 제작한 아트토이를 기본 제공하며, 이를 통해 스냅슛등의 특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아카는 기존의 스마트폰과 달리 각각 의 페르소나 전/후면 커버 패키지를 선택해 움직이는 눈동자, 형상, 컬러, UX, 효과음을 사용할 수 있으며, 전면 슬라이드 커버 마스크를 통해 음악감상, 알람, 배터리 충전등 상황에 따라 전면 스크린 상단에 '눈동자' 모양이 바뀌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아카는 기존의 G시리즈에서 보여줬던 UI/UX도 계승하여, 레이저 센서로 빠르게 초점을 잡아주는 '레이저 오토 포커스', 셀카 촬영 시 손바닥을 펼쳤다 주먹을 쥐면 3초 후 자동으로 촬영되는 '셀피 카메라', 사용자의 문자 입력 습관을 분석해 오타율을 크게 낮춰주는 '스마트 키보드', 독자 보안 솔루션 '노크코드' 등 호평받았던 기능들을 아카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아카(AKA, LG-F520S/K/L) 스펙

5인치 HD(1280 * 720) 디스플레이

1.2Ghz 스냅드래곤 400 쿼드코어

1.5GB RAM

16GB ROM(microSD 지원)

2610mAh 배터리

전면 210만 / 후면 800만 화소 카메라

Wi-Fi a / b / g / n / ac, Bluetooth v4.0, NFC, LTE-Advanced

안드로이드 4.4.2 킷캣

138.7 * 71.9 * 9.9mm, 157g(케이스제외 135.5g)


출처 : LG, C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