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 아이폰6s 미니는 A9가 아닌 퀄컴의 프로세서를 사용?

반응형

최근 Cowen and Company 분석가 Timothy Arcuri는 내년에 출시될 아이폰6s는 현재의 4.7인치, 5.5인치 외에도 보급형 제품으로 4인치 미니 모델이 추가될 것이며, 이를 뒷받침하듯 대만의 Digitimes Research도 대만내 애플 부품 공급처의 정보를 인용하여 발표한 보고서에서도 4인치 모델을 언급하였습니다.




이에 추가된 정보로 iPhone tgbus는 애플이 다시한번 4인치 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현재의 아이폰5c 및 아이폰5s를 대체할 목적이며, 제조 비용을 낮추기 위해 14nm FinFET공정으로 제조되는 A9 프로세서가 아닌 퀄컴의 스냅드래곤 시리즈가 탑재될 것이라고 보도하였습니다.


다만, 자체적으로 AP 설계를 하는 애플이 기존 제품의 AP인 A7, A8을 두고 스냅드래곤을 사용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확실하지 않은 상태로, 애플은 아이폰6s에 대해 다음과 같이 분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 6s 플러스 (5.5인치, 현 아이폰6 플러스 대체)

아이폰 6s (4.7인치, 현 아이폰6 대체)

아이폰 6s 미니(4인치, 현 아이폰5c/5s 대체)


추가된 정보에 따르면, 아이폰 6s 4인치 모델은 이전의 5/5s와 같은 형태가 아닌 아이폰6와 같이 라운드 처리된 디자인을 계승한채 휴대성을 높인 것이 특징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 Digitimes Research, Apple Insider, iPhone tgbu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