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트위터 - 뉴스 선별 및 편집기능 'Project Lightning' 개발중

반응형

최근 DM메시지의 글자수 제한을 140에서 10000자로 늘리고, 타임라인에서 동영상 미리보기를 지원하는등 서비스 개편에 힘을 쓰고 있는 트위터가 뉴스 선별 및 편집 기능인 '프로젝트 라이트닝(Project Lightning)을 개발중인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그동안 트위터는 그동안 타임라인에서 팔로우한 인물들의 뉴스피드만 볼 수 있었지만 Project Lightning이 도입되면, 뉴스피드 홈에서 실시간으로 속도바 뉴스를 모아서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Project Lightning는 텍스트뿐만이 아닌 사진과 동영상, 바인, 페리스코프도 함께 보여주기 때문에 트위터에 로그인하지 않아도 뉴스를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에 대해 트위터 CPO인 Kevin Weil는 "트위터의 모습을 완전히 새롭게 바꾸겠다"고 말했으며, 이 서비스를 위해 뉴스 편집을 담당할 뉴스룸팀을 별도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트위터 뉴스룸팀에 소속된 에디터들은 앞으로 직접 영상, 사진, 연관된 정보들을 수집해 트위터에서 스토리 형식으로 발행할 예정으로, 몰입 형태의 UI로 제공되는 트위터 뉴스는 좌우 스와이프 조작을 통해 이미지와 동영상 전환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출처 : BuzzFeed News

http://say2your.blogspot.com/2015/06/project-lightning.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