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반응형

발열 및 성능문제로 고전중인 스냅드래곤 810의 후속 제품 '스냅드래곤 820(MSM8996)'의 벤치마크 결과가 유출되었습니다.


Seeko 및 Geekbench 3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확인된 스냅드래곤 820은 2클러스터(big.LITTLE) 쿼드코어로 추정되며, 올해 11월부터 삼성을 14nm FinFET 공정을 통해 생산될 예정입니다.




유출된 벤치마크 정보에 따르면, 스냅드래곤 820은 삼성의 엑시노스 7420에 비해 싱글코어의 경우 약 15% 빠른 1732점을 기록했으며, 멀티코어의 경우 약 5% 느린 4970점으로 실사용시 크게 차이나지 않을 듯한 성능폭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스로틀링 제한이 걸린 상태의 스냅드래곤 810보다는 40% 가까운 성능 향상이 있으며, 엔지니어링 샘플로 추정되므로 실제 제품 출시시 최적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추정됩니다. 


* 또한, 삼성도 하반기에 스냅드래곤 820과 경쟁할 몽구스(엑시노스 7430)를 준비중이므로 두 프로세서간 격차는 여전히 벌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스냅드래곤 820 쿼드코어 프로세서는 소니와 HTC, 샤오미가 가장 먼저 새로운 프로세서를 테스트하는 제조업체가 될 것이며, 빠르면 올해말 ~ 내년초 이를 탑재한 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스냅드래곤 820은 14nm FinFET 공정 및 카이로(Kyro) 아키텍처 사용외에도 LPDDR4램과 LTE Cat.10을 지원하여 LTE 주파수 3개를 엮어 하향은 최대 450Mbps, 상향은 2개의 주파수를 엮어 최대 100Mbps 속도를 지원할 수 있고, 아드레노 530 GPU로 그래픽 성능을 업그레이드 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학습 능력에 기반한 독자 인지 컴퓨팅 기술인 '제로스(Zeroth)'가 탑재되며, 이 기술을 통해 가장 빠른 통신 네트워크에 자동 접속 및 센싱 정보를 수집, 분석해 사용자 요구를 파악하고 적절한 명령을 자동으로 내릴 수 있으며, 음성인식과 보안 능력도 향상될 것으로 알려진 제품입니다.


이러한 기본 기능외에도 퀄컴은 스냅드래곤 820에 사진 촬영시 브라케팅을 통해 사진의 밝기를 균일하게 맞추는 크로마 플래시 기능을 탑재해 역광/실내/야간등 다양한 광원하에서 정확한 노출을 결정할 수 있으며, 초점위치가 다른 5장의 사진을 촬영해 사용자가 포커싱을 조절할 수 있는 유비포커스 및 소프트웨어 이미지 보정 기능인 옵티줌도 포함되었습니다.


그리고, 5.1 돌비 애트모스 및 DTS 7.1등 오디오 기능이 강화되었고, 초음파 지문인식 기능인 센스ID, 하드웨어 기반의 음성 인식 기능인 보이스 액티베이션등 멀티미디어 기능이 강화된 것이 특징입니다.



출처 : Seeko, GSMArena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