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애플이 올해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12.9인치 대화면의 '아이패드 프로'에 iOS 및 OSX가 동시에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정보는 애플이 상표 출원하는 과정에서 확인된 것으로 Office’s official El Capitan Trademark Filing / lists Tablets as one of the Products linked to the New OS라는 문구를 통해 아이패드 프로가 기존의 아이패드 시리즈와는 달리 두가지 운영체제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제품이 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현재 J98(WiFi), J99(LTE)라는 코드명으로 개발중인 아이패드 프로는 USB Type C 포트 및 12.9인치 디스플레이, 4개의 스피커등 차별화된 하드웨어를 탑재할 것이라고 알려진 상태로 iOS와 OSX를 하이브리드형태(듀얼부팅)으로 사용할 수 있다면, 기존의 아이패드가 콘텐츠 소비성향이 강한 것에 비해 생산성면에서도 획기적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또한, 여러차례 루머를 통해 아이패드 프로가 스타일러스 펜을 탑재할 것이라는 소식이 있어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시리즈와 경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OSX를 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주변기기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다만, 상표 출원시 실제 사용되지 않더라도 다양한 기능을 포함시키는 관행이 있어, 아이패드 프로에 실제 OSX가 탑재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Cult of Mac外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