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LG - aptX HD를 지원하는 블루투스헤드셋 'HBS-1100' 공개 예정

반응형

LG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릴 예정인 MWC2016을 통해 자사의 블루투스 헤드셋 톤플러스의 신제품 'HBS-1100'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북미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톤플러스 시리즈중 상위 모델인 HBS-1100는 하만카돈과의 협력을 통해 '하만카돈 플래티넘' 인증을 취득한 최상위 사운드 품질을 제공하며, 24비트 전송을 지웒나는 퀄컴 aptX HD 오디오코텍을 채택한 것이 특징입니다.


aptX HD는 퀄컴이 작년에 인수한 CSR의 aptX보다 16비트 음원 지원보다 향상된 것으로, 인간의 귀로는 거의 감지하기 힘든 주파수 대역인 96kHz~192kHz 대역의 신호까지 담아내어 보다 세밀한 소리를 전달할 수 있으며, 그동안 블루투스가 유선에 비해 음질이 떨어진다는 단점을 완벽히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또한, HBS-1100는 밸런스드 아마추어 유닛 모듈을 채택했으며, 메탈 소재와 다이아몬드 커팅 기법을 사용한 바디를 통해 고급스러움을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LG는 HBS-1100를 2월 발표후 3월 북미를 시작으로 우리나라, 유럽, 중남미, 아시아등 글로벌 마켓으로 판매처를 늘려갈 계획이며, 블랙 / 골드 / 실버 / 그레이 4가지 색상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 출시가격은 약 14 ~ 16만원사이가 될 듯 합니다.


출처 : LG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