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반응형

LG가 MWC2016을 통해 G5와 함께 공개한 LG 360 VR의 실사 사진들이 해외 IT매체들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LG VR for G3에 이어 두번째 VR기기인 'LG 360 VR'은 VR에 스마트폰을 거치하는 타 VR 기기들과는 달리 유선으로 G5와 연결하는 것이 특징이며, 1.88인치 920 * 720 해상도의 IPS 디스플레이 2개가 탑재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의 VR기기보다 턱없이 낮은 해상도로 VR이라기보다는 HMD(Head Mount Display) 라는 의견들도 있지만, ppi가 639로 5인치 QHD 디스플레이의 587ppi보다 높아 낮은 해상도를 커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LG 360 VR은 구글의 카드보드가 지원하는 모든 VR 콘텐츠와 유투브 360도 할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IT 매체들이 지적하는 공통적인 단점으로는 타 VR기기보다 가볍기는 하지만, 외부광 차단이 완벽하지 않아 몰입도를 떨어트리고 사용자가 시점을 변경할때 모션 블러가 상당히 발생한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낮은 해상도와 빛샘, 모션블러와 같은 VR기기로서는 치명적인 단점을 가격으로 커버해야할텐데, LG 360 VR이 얼마선에서 출시될지에 따라 안정적인 시장진입 여부가 결정될 듯 합니다.



출처 : Android Police外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