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GFXBench - 벌칸API 및 VR 모드 테스트를 지원하는 'GFXBench 5' 발표

반응형

GFXBench는 GFXBench 4의 메이저 업데이트인 GFXBench 5를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GFXBench는 최근 발표된 벌칸(Vulkan) API를 지원하여, 이를 테스트할 수 있는 Aztec Ruins가 추가되어 FPS 렌더링시 프레임 손실 측정 및 데이터 지연 시간을 측정할 수 있으며, VR 모드를 지원해 가상현실 콘텐츠의 테스트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참고로, 리눅스와 맥,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차세대 로우레벨 API인 벌칸은 실리콘그래픽스가 발표한 OpenGL의 후속으로 멀티코어 프로세서 및 최신 GPU등과 같은 하드웨어와의 호환성이 좋으며, 추상화 단계와 프로그램이 하드웨어와 상호작용하는 데 필요한 과부하가 낮은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자체 메모리 및 다중 스레드를 관리하는 기능의 경우 GPU에 대한 직접 억세스가 가능하므로, 높은 성능을 필요로 하는 게임등에 유리하고, 타 기종으로의 게임 이식이 편리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GPU 성능을 최대치까지 끌어낼 수 있으므로 앞으로 벌칸 API를 기반으로 한 게임들이 본격적으로 출시될 경우를 대비해 GFXBench 5도 이를 지원하고 있는 상태이며, 현재로는 스냅드래곤 820에 탑재된 아드레노 530 및 아드레노 500 시리즈와 ARM의 Mali-T62x 시리즈(비공식), Mali-T76x 시리즈, Mali-T800 시리즈가 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출처 : GFXBenc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