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TG앤컴퍼니 - 루나(TG-L800S), 6월 3일 안드로이드 6.0 업데이트 예정

반응형

TG앤컴퍼니는 SKT를 통해 출시된 루나(TG-L800S)의 안드로이드 6.0 마쉬멜로우 업데이트를 6월 3일 배포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최초 밝힌 3월과 연장을 알렸던 5월보다 늦춰진 결과이며, 베이스 모델인 Infocus M812를 통해 배포된 안드로이드 6.0을 기반으로 국내 실정에 맞게 수정 및 테스트, 통신사 검수등의 과정을 거쳐야 했기 때문에 지연되어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루나는 안드로이드 6.0의 최신 보안 패치와 함께 주요 기능인 앱권한과 도즈기능등이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주요 추가 내용은 다음과 같을 것으로 보입니다.



1. 앱 권한(특정 앱이 스마트폰 하드웨어에 접근할 수 있는 허락 범위)을 사용자가 직접 지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를 통해 특정 앱이 하드웨어의 특정 기능에 접근하는 것을 막을 수 있어 불필요한 권한 조정 및 보안 강화에 도움이 줄 수 있습니다.


2. 크롬 웹 브라우저에 커스텀 탭 기능을 추가해, 특정 웹 서비스가 웹 브라우저의 기능에 바로 접근할 수 있게 하였으며, 앱 링크 기능이 추가되어 특정 콘텐츠와 가장 연관성 높은 앱을 바로 찾아주게 됩니다.(예를 들어 트위터 링크를 누르면 바로 트위터 공식 앱이 실행됩니다.)


3. NFC와 1회용 토큰형태의 보안 기능을 통해 안전하게 결제를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페이와 지문인식 기능이 정식 추가되어 보안성을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4. '도즈(Doze)'라는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해 오랫동안 기기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기기를 비활성화해 배터리 대기 시간을 늘려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출처 : TG앤컴퍼니 페이스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