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 - 픽셀 / 픽셀XL의 데이터 암호화는 'Cryptographic Accelerators' 활용

반응형

구글의 엔지니어 @t_Murray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최근 출시된 픽셀 및 픽셀 XL의 데이터 암호화 기능은 스냅드래곤 820 / 821이 하드웨어 레벨에서 지원하는 Cryptographic Accelerators을 사용한다고 전했습니다.




구글은 안드로이드 6.0 마쉬멜로우부터 레퍼런스 디바이스 및 OEM 제조사에서 출시하는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 '암호화 설정(FBE)'을 의무화하고 있으며, 이를 하드웨어에서 지원하지 않을 경우 데이터 암호화 및 복호화 처리 과정을 CPU에서 처리해야하기 때문에 속도저하가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픽셀 및 픽셀 XL에 사용된 스냅드래곤 821 쿼드코어 프로세서는 프로세서 자체에서 Cryptographic Accelerators를 지원해 보다 더 빨라진 full disk 암호화를 통해 암호화 프로세스 성능을 강화하고 더 최적화된 보안 환경을 제공할 수 있으므로, 성능 저하없이 FBE 처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픽셀 및 픽셀 XL은 안드로이드 7.1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의 디스크 기반의 암호화가 아닌 파일 기반의 암호화가 활성화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보안 능력 및 처리 성능도 소폭 개선된 것이 특징입니다.



출처 : @t_Murray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