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아이폰으로 음악을 자주 들으면서 '스피커독을 하나 살까?' 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주로 음악을 듣는 시간에 PC도 같이 켜있다는 생각에 PC스피커를 스피커독으로 활용할 수 있는 'Remote'를 설치해봤습니다.

 

 

 

'Remote'는 애플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앱으로, iTunes나 Apple TV를 동일한 와이파이에 연결된 아이폰/아이패드/터치로 음악등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처음 'Remote'를 실행하고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홈 공유 켜기'인데..

 

 

 

iTunes 기준으로 설명하면, APPLE ID (앱스토어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뒤

 

 

 

iTunes '고급' - '홈 공유 켜기'를 통해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후 APPLE ID로 로그인하면, PC에서 준비는 끝!

 

 

 

활성화후 아이폰/아이패드의 'Remote'를 보면 제 iTunes 보관함이 보이며, 아이폰/아이패드를 통해 PC의 보관함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 'Remote'는 PC에서 'iTunes'가 실행된 상태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보관함에서 음악을 선택후 플레이!! (어짜피 이 컴퓨터에서 동기화하므로, 아이폰에 있는 음악과 100% 동일한 리스트 ㅎㅎㅎ)

 

 

 

이렇게 PC에 있는 iTunes에서 플레이되며,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

앞으로 이 앱으로 노트북과 홈 연동을 시켜, 거실이나 침실에서 원격으로 음악을 조절하면서 들을까 생각중이랍니다.

 

 

Comment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