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반응형

 

 

명절 귀성길 꽉 막히는 고속도로를 조금이나마 빠르게 갈 수 있을까하는 생각에 다운받았었던 '한국도로공사의 고속도로 교통정보'입니다.

* 지금이야 지하철타고 가도 되는 거리로 바뀌어서 -_-;;

 

이 앱은 고속도로에 대한 종합정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며, www.roadplus.co.kr 와도 연동되어 예상소요시간, 교통상황, 고속도로 CCTV, 최저가 주유소, 휴게소 정보등 고속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앱의 가장 좋은 특징은 고속도로를 관리하는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다보니 고속도로의 실시간 정보와 'CCTV'를 통해 현재 도로상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 국도로 우회등 빠른 판단을 할 수 있다는 것이며,

 

 

 

교통속보 및 고속도로상에 있는 주유소들간의 유가정보를 비교하여 최저가로 주유할 수 있게 도와준다는 것입니다.

 

 

 

또한 서울-대전-광주-목포-강릉-부산등 도시별 소요시간을 매시 영업소기준으로 알려주고 있으며, 귀향길동안 능동적인 대처를 할 수 있는 교통방송도 제공하고 있답니다.

 

꽉 막한 귀향길에 DMB나 라디오를 통한 정보만이 아닌 실시간 정보를 통해 빠르게 대처할 수 있게하는 여러 앱이 있지만, 이 앱이 도로정보외에 다양한 부가 정보를 한번에 볼 수 있어 강력 추천합니다.

 

 

반응형

Comment +0

반응형

 

 

직장내 취미교실로 떡만들기를 수강하였는데, 오늘은 추석맞이 송편만들기를 하였습니다.

 

 

 

임시강사님이 계신곳으로 가서 처음 한 일은 송편에 넣을 깨를 곱게 갈아주기;;

후다닥 송편을 만들어보기 위해 무지막지한 풀파워로 깨를 부수듯 갈아버리고, 당근, 녹차, 호박, 포도즙등을 넣은 반죽을 미친듯이 주물렀습니다.

 

주먹만한 반죽을 만드는데 왜이리 힘든건지 -_-;

꽤 힘이 들어가는 일인데도 남자들보다 여자들이 훨씬 잘하더군요.

 

 

 

어찌어찌 맵쌀 반죽을 만들어 드디어 송편만들기 돌입!!

군대에서 특식으로 만두만들던 기억으로 만들었으나;;;

 

 

 

저와 달리 다른 분들은 클레이아트를 하는듯 퀄리티 높은 송편을 만들더군요. ㅠ.ㅠ

 

 

 

왼쪽이 제가 만든 송편 -_-;;, 오른쪽이 다른분들이 만든 송편

전 비...비교가 안될 정도로 허접했습니다.

 

 

 

드디어 찜통에 넣고, 20분간을 기다리기 시작..

 

 

 

그동안 강사님께서 만든 떡을 시식해봤는데..

호박과 포도로 만든 이 떡은.. 보기에도 괜찮았지만, 맛은 진짜 끝내줬답니다.

 

 

 

드디어 20분이 지나 찜통에서 꺼낸 송편들..

다들 처음 만들어보는거라는데, 오른쪽 하단의 허접한 제 송편과는 달리 이쁘게 잘 만들어졌어요.

분홍색은 백년초, 노란색은 호박, 보라색은 포도즙 or 자색고구마입니다. (나머지는 재료를 까먹었습니다. ㅠ.ㅠ)

원래 반죽보다 쪄낸 떡이 더 진하게 나왔답니다.

 

 

 

식기전에 참기름과 물을 약간 섞어 떡들이 붙지 않도록 잘 발라준뒤에 한컷!

이번에는 비록 볼품없는 송편이였지만, 떡만들기 교습을 몇번 더 듣는다면 내년 추석에는 진짜 잘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반응형

Comment +0

반응형

 

 

올해 유럽여행(인천 - 체코 - 오스트리아 - 이탈리아 - 인천) 코스를 위해 루프트한자를 이용했습니다.

출발전날까지 파업을 하고 있어서 내심 걱정했으나 출발 몇시간전 타결(ㅠ.ㅠ)되어 환승지인 독일 뮌헨행 비행기로 탑승..

 

 

 

드디어 기다리던(?) 기내식이 나왔습니다.

메뉴표를 주고, 둘중 하나를 선택하는건데.. 하나씩 맛 볼 생각으로 두명이서 따로 주문했어요.

 

 

 

점심으로 나온 소고기 안심과, 잡채입니다.

 

 

 

음료는 맥주를 주문해서 점심먹고 바로 숙면을 취했답니다. ㅎㅎㅎ

 

 

 

중간에 간식으로 나온 니신 컵 누들.. 매운맛이라고 써있기는한데, 그냥 일반 육개장 먹는수준..

라면맛은 괜찮았어요. ㅎㅎ

 

그리고, 저녁으로 먹은 닭갈비입니다. 이게 과연 닭갈비인가?? 라는 맛인데, 동봉된 고추장 소스와 함께 먹으면 먹을만합니다.

 

 

 

이제 로마에서 프랑크푸르트로 떠나는 비행기안에서 로마근교 해안과 알프스 산맥을 바라보며 여행을 정리할 시간.. ㅠ.ㅠ

 

 

 

환승지인 프랑크푸르트에서 인천행 귀국 비행기로 갈아탔습니다.

 

 

 

점심으로 나온 기내식은 비빔밥이였습니다.

며칠만에 한국음식 & 김치를 보니 기내안에 모든 한국분들이 완전 반가워하시더군요.

저도 오랜만에 먹어본 꼬마 맛김치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

 

 

 

조식으로 나온 닭가슴살 요리와 빵과 요거트..

여행의 마지막 음식인데, 아쉬움때문인지 맛은 없었습니다. -_-;;

 

루프트한자 서비스는 참 괜찮고, 비행시 이착륙도 지금까지 타 본 어느 항공사보다 좋았지만..

기내식은 걍 그저 그래요;

 

 

이탈리아 - 피렌체 & 로마 '여행 코스 및 이미지 클립'

오스트리아 - 비엔나 & 할슈타트 '여행 코스 및 이미지 클립'

체코공화국 - 프라하 '여행 코스 및 이미지 클립'

프라하 공항에서 안델역 이비스 호텔까지(ibis Praha Mala Strana hotel)

루프트한자 기내식 (인천 - 뮌헨, 프랑크푸르트 - 인천)

프라하 구 시가지 시청사 - 시계탑 전망대

로마의 유명한 젤라또 '파씨(Fassi) 와 올드브릿지(Old Bridge)' & 로마 관광

오스트리아에서 꼭 마셔봐야할 비엔나식 커피~ Cafe Konditorei K.u.K. Hofzuckerbäcker L. Heiner

명품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피렌체 '더 몰 - The Mall'과 간단한 피렌체 관광

프라하의 추천 맛집 - Restaurace Mlejnice(믈레니체)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