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리뷰 & 기타 정보

샤오미 미5, 호환배터리(LOSONCOER BM22) 셀프 교체

반응형

미5를 1년가량 사용하다보니 배터리 컨디션이 초기보다 떨어진 듯 하여 알리익스플레스에서 호환배터리를 구매후 자가 교체하였습니다.


미5 정품 배터리(BM-22)를 인터넷상으로는 구하기도 힘들고, 아이폰등에서 많이 사용되는 노혼 배터리도 미5용은 없어서 결국 차선책인 로손코어(LOSONCOER) 제품을 구매했으며, 구매후 배송까지는 알리답게 약 3주가량 소요되었습니다. -_-;




수령한 LOSONCOER 배터리는 정품의 3000mAh 용량보다 많은 3300mAh 배터리라고 표기되어 있으며, 전압등은 정품과 동일한 상태로 12개월 워렌티가 있었습니다.




교체방법은 다른 뒷판을 흡입기로 열고, 상단 메인보드 커버를 열어 배터리를 분리하면 끝!




그리고, 작업중 가장 어려웠던 배터리 분리를 마쳤습니다. (배터리 교체 시간이 10분정도였는데, 배터리 분리하는것만 6분이상 잡아먹었습니다. 결국 배터리를 살짝 들어올려 양면테이프 부분을 카드를 넣어 제거한뒤 분리!)




마지막으로 조립은 분해의 역순!


배터리를 교체후 하루가량 테스트해본결과 고속충전등 모든 기능은 정상적이였으며, 실제 표기된 3300mAh보다는 못하지만 정품대비 떨어지지 않은 배터리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다만, 배터리 충전시간이 ~ 90%까지는 빠르나 90 ~ 100%는 정품에 비해 아주 약간 느린듯하며, 배터리 두께가 정품에 비해 살짝 두껍다보니 뒷판 고정시키는데 꽤나 힘을 주고 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