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삼성이 MWC 2018에서 발표할 예정인 갤럭시 S9 / 갤럭시 S9 플러스에 탑재되는 ISOCELL 카메라 센서에 대한 일부 스펙이 공개되었습니다.


새로운 ISOCELL 센서는 소니모바일의 엑스페리아 XZs / XZP등에서 지원하는 모션아이(Motion Eye) 카메라가 지원하는 720P/960P 슈퍼슬로우모션보다 뛰어난 1080p 슈퍼슬로우모션(480fps)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며, 고속 캡쳐를 위한 3스텍 고속 이미지 프로세싱 센서가 내장되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ISOCELL 카메라 센서는 카메라 센서에 1Gbit DRAM을 적층해 이미지 센서의 데이터 읽기를 향상시킨 소니의 3단 적층형 패키징과 유사한 2개의 레이어를 사용해 패키지를 뒤집어 DRAM 모듈을 추가한 형태이며, Dual Pixel 및 Super Phase Detection (Super PD)를 지원해 빠른 AF, 저조도 촬영에 최적화, Smart WDR등으로 더욱 넓어진 다이나믹 레인지를 보여줄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센서 크기가 0.9um에 불과해 슬림한 외형을 보여주며, 아웃포커싱, 광학줌, 저조도 촬영(LLS), 3D 얼굴 인식을 위한 깊이 감지 기능등을 제공하며, 갤럭시 S8보다 한단계 앞선 카메라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 삼성外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