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 트리를 카메라를 탑재한 '아이폰X 플러스' 도면 유출

반응형

애플이 올해 하반기 출시할 6.5인치 아이폰X 플러스의 도면이 유출되었습니다.




5.8인치 OLED / 6.1인치 IPS 모델과 함께 출시할 6.5인치 엣지투엣지 OLED 디스플레이 탑재 아이폰X 플러스는 현재 출시되고 있는 아이폰X와 유사한 디자인에 전면 상단 노치 디자인을 채용한 것이 특징이며, 6.18 x 3.03 인치 크기로 현재 출시된 5.5인치 아이폰8 플러스의 6.24 x 3.07보다 줄어든 크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후면에는 2개의 듀얼카메라와 1개의 망원렌즈가 사용된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며, 세개의 카메라중 두개가 서로 다른 각도의 물체를 촬영해 3D 사물을 인식하는 ToF (time-of-flight) 기술을 활용해 근거리에 사용되는 SL(structured light)보다 먼거리까지 3D 인식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애플의 트리플 카메라 버전은 현재의 아이폰보다 대폭 커진 센서 크기가 특징이며, 이미 여러가지 프로토타입이 존재한다고 알려졌습니다.


이외에도 아이폰X 플러스는 TSMC의 7nm 공정으로 제조된 A12 프로세서를 탑재하며, 아이폰X에서 채용된 TrueDepth 카메라 및 페이스ID등 주요 특징을 이어받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 PhoneAren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