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LG - 스프린트와 협력하에 내년 상반기에 5G 스마트폰 출시 예정

반응형

LG는 미국의 이동통신사인 스프린트(Sprint)와 협력하에 미국에서 최초로 5G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2019년 상반기에 출시될 LG의 5G 스마트폰은 퀄컴의 5G 지원 모뎀을 탑재할 가능성이 높으며, 4G LTE보다 약 4배 빠른 최대 1.6Gbps 다운로드 속도와 3GPP 표준을 준수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LG의 첫번째 5G 지원 스마트폰은 퀄컴 스냅드래곤 855 및 스냅드래곤 X50 LTE 모뎀을 탑재한 LG G8이 될 가능성이 높으며, 통신망 지원외에 상세 정보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 스냅드래곤 X50 모뎀은 28Ghz 밀리미터파 대역의 Beam forming 및 Beam tracking 기술이 적용가능한  MIMO 안테나 기술을 이용하여 800MHz는 광대역 주파수 이용이 가능하며, 다운 링크 속도는 최대 5Gbps까지 도달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G / 5G 멀티모드 통신을 지원하는 모바일 광대역 디바이스를 위해 설계된 X50 모뎀의 5G 안테나는 4G 안테나보다 훨씬 작기 때문에 4G 안테나 하나 들어갈 자리에 16 / 24 / 32 비열을 구성할 수 있으며, 5G NR(New Radio)의 표준화와 함께 6GHz 이하 주파수를 이용한 프로토타입 시스템이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테스트되기도 했었습니다.



출처 : GSMAren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