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삼성 - 내년 1월, 갤럭시 S9/S9+ 및 갤럭시노트9의 안드로이드 9 파이 업데이트 배포 예정

반응형

삼성은 오늘 새벽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Samsung Developer 's Conference)을 통해 자사가 올해 출시한 플래그쉽 모델인 갤럭시 S9 / 갤럭시 S9 플러스 / 갤럭시노트9의 안드로이드 9 파이 업데이트를 내년 1월 발표한다고 전했습니다.




삼성은 이를 위해 이번달중으로 미국, 한국, 독일을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9.0 파이 베타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며, 점차 유럽 및 아시아지역으로 확대시킬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업데이트에서는 사용자가 스마트폰 화면 몰입을 방해하는 요소를 최소화하고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 원UI(One UI)가 적용되며, 새로운 UI는 아이콘을 간결히 정돈해 화면 배치에서 가독성,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스마트폰 크기가 커져 한 손 조작이 불편해진 것을 고려해 새롭게 디자인된 UI/UX로 편의성을 개선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이외에도 안드로이드 9 파이 업데이트에서는 블랙과 그레이 투톤으로 디자인된 다크모드 테마와 제스처 기능, 스마트폰을 들면 자동으로 화면이 켜져 알림을 확인할 수 있는 웨이크업 모드등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출처 : GSMArena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