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월스트리트 저널(The Wall Street Journal)은 최근 애플이 아시아 국가중 아이폰 보급율이 상당히 높은 일본에서 아이폰XR의 가격인하 및 단종되었던 아이폰X가 재생산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아이폰8 및 아이폰8 플러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일본내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이동통신사에 지급하는 보조금을 늘려 사실상 아이폰XR의 출고가를 인하할 예정이며, 빠르면 다음주부터 시행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또한, 애플이 아이폰XR과 아이폰XS 시리즈 출시이후 단종시켰던 아이폰X의 생산을 재개할 예정이며, 이는 삼성과의 최소 주문수량 구매를 약속한 것때문에 재고로 가지고 있는 OLED 패널을 소모하기 위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 이번 보도를 통해 애플이 지난해 출시한 아이폰X의 판매치가 예상보다 낮았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일본내 이동통신사 자체 보조금 공세로 가격이 저렴해진 아이폰8 시리즈에 수요를 아이폰XR로 돌리기 위해 아이폰XR에도 이례적으로 통신사에 보조금을 늘리기로 한 것으로 보입니다.


* 일본 한정으로 보조금이 지급되는 것이기 떄문에 과거 아이폰6의 전례와 같이 국내 출고가의 변화는 없을 예정이며, 공식 홈의 출고가도 변동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GSMArena外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