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삼성이 2월 20일 발표 예정인 갤럭시 S10 시리즈에는 Sirin의 Finney나 HTC Exodus1과 같은 블록체인 스토리지를 지원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갤럭시 S10은 유출된 스크린샷을 통해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Blockchain KeyStore)라는 메뉴가 존재하고 있는 것이 확인되었으며, 이로 인해 사용자가 블록체인을 사용해 데이터를 읽고 쓰기가 가능해 이전보다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미 출시된 블록체인 활용 스마트폰의 경우 스마트폰내 보안시스템에 이를 적용해 암호화 키나 개인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코인 월렛이나 탈중앙화된 거래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되었으며, 암호화 키를 분실할 것에 대비해 신뢰할 수 있는 여러명의 사람에게 키를 분산 전송해 향후 Social Key Recovery를 통해 복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전례를 통해 삼성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폰내에 중요한 데이터(지문 및 얼굴인식등 생체정보)등을 블록체인을 통해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것으로 예상되며, 녹스와 함께 기기를 안전하게 하는 주요 장치 및 전자 지갑으로 활용가능한 유용한 수단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PhoneArena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