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TF International Securities 분석가인 밍치궈는 애플이 올해 가을 출시할 2019년형 아이폰(아이폰 XI / 아이폰 XI 맥스 / 아이폰 XR 2019)는 상단 및 하단에 사용된 LCP(Liquid Crystal Polymer) 구조의 안테나가 아닌 상단에 LCD 및 수정된 MPI(Modified Polyimide), 하단에 3개의 MPI 안테나를 배치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애플이 LCP 안테나에서 MPI로 변경한 것은 LCP 안테나가 제조상의 어려움 및 높은 단가, 파손에 취약한 점 및 고주파 신호를 전송하는데 발생한 수율 문제로 인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수정된 안테나로 인해 전체 안테나 생산 비용이 기존보다 10 ~ 20% 늘어나지만 새롭게 개발중인 실내 매핑과 위치추적등 실내 내비게이션 성능은 대폭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애플은 MPI 안테나를 2020년형 아이폰에서는 수율 문제를 해결해 다시 LCP 방식으로 변경할 예정이며, 퀄컴과 삼성의 5G 모뎀을 사용할 것으로 분석하였습니다.


* 5G는 삼성과 퀄컴으로부터 모뎀을 공급받으며, 광대역 주파수 대역에서는 퀄컴의 모뎀 / 6Ghz 이하 주파수 대역에서는 삼성의 모뎀을 사용할 것으로 알려진 상태입니다.



출처 : PhoneArena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