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구글이 현재의 안드로이드OS와 별개로 개발중인 퓨시아OS(Fuchsia OS)의 개발자 포털이 오픈되었습니다.


2016년 8월부터 개발이 시작된 퓨시아OS는 현재까지 상용화된 제품중 유일하게 아너 플레이에서만 테스트되고 있는 상태이며, 안드로이드OS가 사용해왔던 리눅스와 GPL을 버리고 오라클 자바와의 특허 문제등을 회피하기 위해 MIT 라이센스 및 BSD 라이센스 2.0, Apache 2.0을 기반으로 한 Magenta와 Little Kernel(LK Kernel)을 이용한 지르콘(Zircon) 커널을 기반으로 개발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퓨시아OS는 기존의 안드로이드가 모바일OS에 중점을 둔 것과 달리 ARM과 x86 모두를 지원해 현재의 크롬OS가 사용되고 있는 PC에서도 사용될 것으로 알려져 안드로이드OS와 크롬OS의 통합을 목표로 개발중인 것이 특징이며, 최근 공개된 소스에서도 Android Runtime (ART)를 통해 .far 형태의 파일로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할 수 있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번에 오픈된 개발자 포털에서는 20fps에서 부드러운 UI 성능을 보여주는 Flutter UI와 Vulkan 기반 렌더링 엔진인 Etcher가 포함되었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출처 : PhoneArena外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