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 중국시장을 타겟으로 터치ID를 지원하는 아이폰 출시될 수도...

반응형

최근 루머를 통해 애플이 중국 시장을 타겟으로한 새로운 아이폰을 선보일 것이라는 소식이 공개되었습니다.


중국 특화 아이폰은 최근 애플이 사용하고 있는 얼굴인식 기능인 페이스ID(Face ID)를 제거하고 과거 사용해왔던 지문인식 기능인 터치ID(Touch ID)를 탑재한다고 알려졌으며, 터치ID는 디스플레이내 또는 후면에 배치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애플이 중국내 출시될 아이폰의 페이스ID를 제거하는 것은 아이폰의 생산단가를 줄이기 위한 것으로 예상되며, 최근 화웨이, OPPO, VIVO등 현지 브랜드가 고성능 기기를 아이폰보다 상대적으로 출시해 애플이 점유율이 화웨이 34%, OPPO 18%, VIVO 19% 및 샤오미의 12%보다도 뒤쳐진 9%로 떨어져 이를 만회하기 위해 중국 사용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가격대로 출시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최근 중국내 온라인 설문 조사결과 아이폰에 대해 소비자들은 가격에 대한 부분을 가장 많이 제기해왔으며, 새로운 아이폰이 언제 출시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 애플은 이미 일본의 펠리카(Felica)를 지원하는 국가별 특화 모델을 이미 출시한 바 있습니다.



출처 : Global Time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