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Puffin - 엔트급 모델을 플래그쉽 모델과 같이 빠르게 동작시킬 수 있는 Puffin OS 공개 예정

반응형

CloudMosa는 엔트리급 및 미드레인지급 모델에 최적화된 Puffin OS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KaiOS와 같이 웹 앱에 중점을 둔 Puffin OS는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설계되었으며, Puffin의 기술을 사용해 100달러 미만의 엔트리급 스마트폰에서도 웹페이지 압축 기능을 사용해 순정 안드로이드 기반 운영체제보다 월등히 빠른 웹페이지 속도를 보여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웹페이지 압축 기능은 이미 크롬의 데스크탑 및 모바일앱에서도 지원하지만 Puffin OS는 이를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외에도 운영체제 자체에서 지원하는 것이 차별점이며, 파일 및 앱등을 로컬이 아닌 클라우드상에 제공하므로 스토리지 용량이 적은 기기에 적합한 것으로 보입니다.





CloudMosa는 이러한 Puffin OS을 탑재한 Puffin OS Founders 'Edition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이며, 현재까지 Sailfish와 같이 기존 기기에도 설치가 가능한지 및 안드로이드앱을 구동할 수 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개방형 플랫폼으로 기존 앱을 웹엡으로 컨버트하기 편리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puffin.com/os/crowdfunding.ph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