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구글이 10월에 열리는 Made By Google을 통해 공개할 픽셀4가 스마트폰으로는 최대인 20배 줌을 지원한다는 것이 구글의 디자인 디렉터인 Claude Zellweger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공개된 사진은 픽셀3A로 촬영해 크롭하였지만, 실제 출시될 픽셀4는 20배 줌을 지원한다고 언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픽셀4가 이전 모델과 같이 카메라를 위한 별도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기능이 포함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특히, 픽셀4가 유출된 정보를 통해 1600만 화소의 최대 5배 하이브리드줌을 지원하는 망원 카메라(광학 2배 또는 광학3배) + 1200만 화소 위상감지 초점이 있는 메인 카메라를 탑재할 것이라는 알려진 만큼 화웨이등에서 사용하는 광학 + 디지털줌을 지원하는 하이브리드줌외에 별도의 장치가 포함될 것으로 추정되며, 최근 루머를 통해 DLSR에서 사용하는 악세사리 같은 것이 포함된다고 알려진 만큼 후면 카메라에 별도로 부착되는 망원렌즈가 있음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 참고로, 현재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는 하이브리드줌중 최대 배율은 OPPO Reno 10x Zoom이며, 이 모델은 2배 디지털줌 및 6배 광학줌(페리스코프 방식)을 통해 총 10배 줌을 구현한 것 모델입니다.


출처 : WccfTech, The Verge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