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마이크로소프트 - 듀얼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서피스 듀오'는 세계 최고 수준의 카메라 탑재 예정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의 CPO인 Panos Panay은 최근 열린 서피스 이벤트를 통해 공개한 듀얼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 '서피스 듀오(Duo)'가 세계 최고 수준의 카메라를 탑재하였다고 전했습니다.




발표시 선보였던 기기는 프로토타입이였기 때문에 전면에 셀피 카메라만 있었고, 후면에 카메라 탑재 영역은 크게 둥근 자국만 있어 어떠한 형태의 카메라가 탑재될 지 궁금점을 낳았으며, 기기 자체가 매우 슬림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카메라 모듈을 사용하기 어려울 것으로 추정되었습니다.


Panos Panay는 프로토타입의 카메라 배치 부분이 빈 공간으로 되어 있었던 것이 경쟁사에게 카메라 상세 스펙을 공개하지 않기 위해였다고 전했으며, 그의 자신감을 바탕으로 최상급 이미지 품질의 카메라가 탑재될 것임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특허를 통해 공개된 것과 같이 별도의 렌즈 그룹과 필요한 경우 액추에이터에 의해 위치로 이동되는 이미지 센서를 사용해 필요하지 않은 경우 센서가 이동하고 광학 모듈이 "후퇴 위치"로 이동해 슬림한 두께에도 뛰어난 이미지를 생산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카메라 모듈을 사용했음을 유추할 수 있스비다.


* 참고로, 윈도우 모바일이 아닌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구동되는 서피스 듀오는 360도 회전 가능한 경첩을 접었을 경우 5.6인치, 확장시 8.3인치가 되며, 스타일러스펜을 지원한 채  2020년말 홀리데이 시즌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출처 : GSMAren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