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삼성 - 갤럭시 S11, 코드네임 허블(Hubble)인 5배 광학 줌 탑재 예정..

반응형

삼성이 내년 2월 발표할 '갤럭시 S11(코드네임 피카소)'에 코드네임 허블(Hubble)로 개발중인 5배 광학 줌이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가 공개되었습니다.




센서와 렌즈가 옆으로 배열되어 활용 되기 때문에 카메라 모듈이 스마트폰 본체와 수평을 이루도록 하는 잠망경(Periscope) 시스템을 적용할 갤럭시 S11은 망원경으로 빛을 반사시키는 원리를 적용해 허블이라는 코드네임이 적용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특히, 갤럭시 S11의 5배 광학줌 카메라는 폴디드줌을 적용해 5mm 두께에 5배 광학줌 및 광학식 손떨림 보정이 적용되었으며, 잠망경 스타일의 구조로 인해 수직형의 렌즈 모듈을 사용했을때보다 줌등의 이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모듈의 두께는 더 슬림해지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렇게 줌 배율이 늘었났음에도 줄어둔 두께등으로 인해 메인 카메라는 더 커진 센서를 사용한 2세대 1억 800만 화소 카메라 센서가 탑재될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루머를 통해 S10e의 후속의 경우 표준+광각+망원으로 구성된 트리플 카메라, S10 / S10+ 후속은 표준+광각+망원+ToF 카메라로 구성된 쿼드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 SamMobile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