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XDA Developers는 삼성이 최근 공개한 OneUI 2.0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 S20(갤럭시 S11)에 채용될 새로운 카메라 기능에 대해 공개하였습니다.


갤럭시노트9의 공식 OneUI 2.0의 업데이트 파일을 APKTool로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갤럭시 S20은 다수의 카메라등을 통해 개선된 촬영 방법을 제시하고 있으며, 주요 추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Directors View

Directors View는 아이폰의 Filmic Pro와 유사한 기능이며, 다수의 렌즈로 동영상 촬영시 초점을 맞출 피사체를 선택하거나 트래킹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트래킹중인 피사체를 클로즈업하거나 근접 촬영할 수 있어 인터뷰등에서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Single Take Photo

구글 픽셀에서 제공되는 Google Photobooth와 유사한 기능이며, 웃거나 키스 또는 최적의 순간을 감지하여 촬영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셀피 촬영시 구도를 잡거나 타이밍을 맞추기 어려운 초보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AI를 통해 최적의 순간에 촬영할 수 있도록 전체 프로세서를 자동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Pro Video

갤럭시 S6에 사용되었던 프로 모드를 부활한 것으로 추정되며, 사진 뿐만이 아니라 동영상에서도 셔터 속도와 ISO, 색조, 노출등을 수동으로 변경할 수 잇을 것으로 보입니다.




Bokeh Effects

이외에도 갤럭시 S20은 라이브포커스 촬영시 활용할 수 있는 4가지의 새로운 보케 효과인 Artify, Mono, Side light, Vintage 등 새로운 보케 효과가 추가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출처 : XDA Developers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