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구글은 안드로이드10의 차기 버전인 안드로이드 11/R의 첫번째 개발자 프리뷰 버전인 'Android 11 Developer Preview 1을 발표했습니다.




5월에 열리는 Google I/O 개발자 컨퍼런스를 통해 공식 공개될 안드로이드 11은 올해 모바일 시장에서 전세계적으로 이슈가될 5G 연결성을 개선하였으며, 앱이 자체적으로 폴링하거나 자체 추정치를 계산하지 않고도 사용 가능한 다운 스트림 / 업스트림 대역폭의 양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하는 대역폭 추정 API가 포함되었습니다.




또한, 스크리닝 서비스의 개선과 Wi-Fi 연결시처럼 4K 동영상 스트리밍과 게임의 고해상도 에셋 가져 오기를시키는 것이 가능하며, 핀홀과 워터폴 디스플레이를 안드로이드OS 자체에서 지원해 앱들이 디스플레이 컷 아웃 API를 통해 이를 관리할 수 있게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알람의 개선 및 기기간의 복사/붙여넣기 개선, 개인 정보 보안도 강화되어 백그라운드 억세스등 앱 권한 취득을 한 번만 허용 할 수 있게 됩니다.


이외에도 안드로이드 11은 폴딩 스마트폰에 대한 UI 지원과 HEIF 포맷 개선, 다크 테마 향상과 화면 녹화 기능등이 개선되었으며, 3월에 개발자 프리뷰2를 업데이트 한뒤 5월에 베타1, 3분기에 안정화 빌드 및 공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 안드로이드11 개발자 프리뷰는 현재 픽셀2, 픽셀3, 픽셀3a, 픽셀4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출처 : GSMArena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