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안드로이드용 닌텐도 3DS 에뮬레이터 'CITRA' 공개

반응형

그동안 PC 버전으로만 존재하였던 닌텐도 3DS 에뮬레이터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공개된 에뮬레이터는 오픈소스 기반의 닌텐도 3DS / 디버거인 CITRA이며, 최근 몇개월동안 비공식적으로 베타 테스트를 마친후 드디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되었습니다.




CITRA는 에뮬레이션 기능외에도 아미보 지원, 모션 컨트롤, 마이크 및 카메라, 게임 패드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며, 향후 더 많은 기능들이 추가되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닌텐도 3DS의 거의 모든 기능을 완벽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CITRA는 최소 스냅드래곤 835급 이상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할 경우 마리오카트7 및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과 같은 인기 컨텐츠를 안정적인 속도로 플레이 가능하며, 퀄컴 프로세서가 기린 및 엑시노스, 미디어텍 프로세서보다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알려졌습니다.




또한, CITRA는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며, 4.99달러에 제공되는 프리미엄 기능을 결제할 경우 다크모드와 추가 텍스처 필터링 옵션을 사용할 수 있지만 무료 버전으로도 플레이하는데는 큰 지장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운로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org.citra.citra_emu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