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verse/잡다한 이야기들

투싼IX - 송풍구 파손으로 인한 덕트 어셈블리 교체 DIY

반응형


송풍구형 거치대를 사용하다가 힘을 줘서 고정했더니 중앙 좌측의 송풍구가 파손되었습니다. ㅜ.ㅜ

기존까지는 크게 불편이 없었으나 여름이 되서 에어컨을 사용하는 횟수가 늘다보니 송풍구 방향 조절이 안되어 교체를 결심!




현대모비스 WPC(https://www.mobis.co.kr/customer/part-info/mycar/index.do)를 통해 해당 부품의 공식 명칭이 '덕트 어셈블리-센터 에어 벤트,좌측'이며, 부품번호가 974102S105TAN인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판매점을 조회해보니 집근처엔 해당 부품을 판매하는 곳이 없더군요 ㅠ.ㅠ

결국 부품가 14850원인 송풍구를 대리점판매가보다 높은 22460원에 인터넷으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또한, 원할한 탈거를 위해 투싼IX 센터페시아 탈거를 비롯해 여러개의 탈거관련 동영상을 유튜브에서 찾아보고, 배달온 부품을 보고 대략적인 방법을 알게되었습니다.




도착한 '덕트 어셈블리-센터 에어 벤트,좌측'




차량에서 분해는 위 사진의 흰부분 두곳만 헤라로 밀어넣어주면 너무나 쉽게 탈거가 됩니다. (헤라로 밀어넣고 올려주면 끝!)




그리고, 엔진 시동키옆 나사 3군데만 풀러서 새로온 부품으로 옮겨주면 끝

분해에서 조립까지 걸린 시간은 대략 5분이였으며, 공구만 있다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습니다. 

사전에 여기저기 알아보며 준비한 시간에 비해 너무나 쉽게 끝났네요. 저도 어렵지 않게 교체한 것을 보면 자동차 DIY 등급으로는 최하 수준인듯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