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 - 4분기부터 안드로이드 11 고에디션은 2GB 이상의 RAM을 필요로해...

반응형

구글은 2017년 1GB이하의 RAM을 탑재한 기기를 위한 안드로이드 고 에디션과 구글의 주요 서비스에 대해 고 에디션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유출된 안드로이드 11 고 에디션 기기 구성 가이드에 따르면, 올해 4분기부터 출시될 안드로이드 고 에디션은 이전 보다 만은 2GB RAM을 기본으로 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유출된 가이드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11부터는 512MB RAM이 있는 기기에서 GMS(Google Mobile Services)를 설치할 수 없으며, 2GB RAM 이하의 RAM을 탑재한 기기는 ActivityManager.isLowRamDevice () API에 대해 ture로 반환하고, 안드로이드 고 에디션을 탑재해야 합니다.


또한, 2020년 4분기부터 안드로이드 10으로 시작된 기기들도 2GB RAM 이하의 경우 ActivityManager.isLowRamDevice () API을 통해 안드로이드 고 기반이여야합니다.


이러한 내용을 통해 2020년 4분기부터 2GB RAM이하의 안드로이드 10 기기는 모두 안드로이드 고 에디션으로 전환해야하며, 새롭게 출시되는 2GB RAM이하 기기도 모두 안드로이드 11 고 에디션을 탑재해야하는 것입니다.




출처 : XDA-Developer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