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 퓨시아OS(Fuchsia OS) 마침내 롤아웃!

반응형

구글이 현재의 안드로이드OS와 별개로 개발중인 퓨시아OS(Fuchsia OS)가 별도의 발표 없이 자사의 스마트 스피커인 네스트 허브에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거의 유사한 UI를 제공하고 있는 퓨시아OS는 아직 사전 테스트 참가자만 사용할 수 있으며, 향후 스마트홈 디바이스, 노트북, 스마트폰, 네스트 허브등 더 다양한 기기에 배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2016년 8월부터 개발이 시작된 퓨시아OS는 안드로이드OS가 사용해왔던 리눅스와 GPL을 버리고 오라클 자바와의 특허 문제등을 회피하기 위해 MIT 라이센스 및 BSD 라이센스 2.0, Apache 2.0을 기반으로 한 Magenta와 Little Kernel(LK Kernel)을 이용한 지르콘(Zircon) 커널을 기반으로 개발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퓨시아OS는 기존의 안드로이드가 모바일OS에 중점을 둔 것과 달리 ARM과 x86 모두를 지원해 현재의 크롬OS가 사용되고 있는 PC에서도 사용될 것으로 알려져 안드로이드OS와 크롬OS의 통합을 목표로 개발중인 것이 특징이며, 최근 공개된 소스에서도 Android Runtime (ART)를 통해 .far 형태의 파일로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할 수 있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번에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프리뷰가 공개될 퓨시아는 안드로이드와 마찬가지로 오픈 소스 프로젝트로 진행될 예정이며, 현재 스마트폰중에는 화웨이에서 분리된 아너 제품에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 Giz China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