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리뷰 & 기타 정보

PC용 크롬에서 모바일 페이지를 볼 수 있는 'User Agent Switcher'

반응형



구글 크롬에서 사용자 에이전트를 변경하여 모바일 웹 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User Agent Switcher 를 소개합니다.


크롬 웹스토어 : http://goo.gl/YybG4


User Agent Switcher는 모바일 에뮬레이터를 통해 PC에서도 모바일웹에 접속하도록 하여 모바일페이지를 필요로 하는 사이트나 모바일 페이지 개발,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인데, 개인적으로는 모바일사이트로 접속시 할인해주는 쇼핑몰과 이벤트 응모(ㅋㅋ)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 User Agent Switcher는 다음과 같은 모바일 에뮬레이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irefox : Windows Firefox 3.5,   Windows Firefox 4,   Windows Firefox 15

Opera : Opera 10

Safari : OSX Safari

Internet Explorer : Internet Explorer 6,   Internet Explorer 7,   Internet Explorer 8,   Internet Explorer 9

iOS : iPhone 4,   iPad

Android : Android 4.1

Windows Phone : Windows Phone 7




확장 프로그램을 크롬에 설치하면 위와 같은 아이콘이 표시되는데




이 곳을 클릭하여 원하는 사용자 에이전트로 변경이 가능하며, 변경시 아이콘에 글자로 표시되어 집니다.




참고로 왼쪽은 PC접속, 오른쪽은 Iphone4로 에뮬레이션하여 접속한 페이지인데..

PC사용중 모바일 접속을 위해 일일히 아이패드나 스마트폰을 꺼내 접속하지 않아도 되서 편리하더군요.

가볍고 빠른 확장프로그램이라 부담도 없어 모바일웹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