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WWDC 2013에서 iOS7 공개 - 지원기기(아이폰4,패드2,팟5세대이상)

반응형



http://www.apple.com/ios/ios7/


드디어 iOS의 메이저 업그레이드인 iOS7이 WWDC2013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iOS7은 당초 알려진 대로 기존 iOS 디자인의 특징인 스큐어모피즘을 완전히 걷어내고 보다 플랫한 디자인으로 탈바꿈 했습니다. 


조나단 아이브의 영향으로 색상 활용도 훨씬 과감해지고 다채로워졌으며, 기존의 아이콘의 3D 레이어를 제거해 새로운 느낌의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iOS7의 모든 UX는 사용자가 더 빠르고 간편하게 iOS를 컨트롤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특히 새롭게 선보인 컨트롤 센터는 마치 탈옥한 iOS에서 사용하던 SBSetting처럼 무선접속, 음량, 미디어 재생, 화면밝기와 같은 각종 설정을 배경화면에서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어떤 화면에서든 화면 하단에서 손가락으로 쓸어올리는 동작을 통해 컨트롤 센터를 불러올 수 있으며, 컨트롤 센터에 간단한 플래시 기능 및 시계, 계산기, 카메라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iOS7에서 한층 강력해진 사파리 웹브라우저는 보다 손쉽게 북마크를 추가하고 이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공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웹 탐색시에 계속 늘어나는 탭을 보다 손쉽게 닫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추가되었으며, 멀티테스킹의 향상으로 모든 앱이 동시에 실행될 수 있으며 활성화 된 앱은 화면 상단에 아이콘을 통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밖에도 각종 기본 앱의 기능이 개선되거나 인터페이스가 보다 편리하게 변경되는데, 음성인식 서비스 시리에 독일어와 프랑스어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GM에 이어 현대, 기아, 페라리, 벤츠, 혼다 등의 자동차에서도 시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애플은 밝혔습니다.

 

이번에 발표되는 iOS7를 지원하는 기기는 아이폰4, 아이패드2, 아이팟 5세대 이후에 발매된 제품을 업그레이드 대상으로 하며, iOS7은 개발자들은 위한 베타버전이 오늘 공개 및 일반 유저들은 가을경 정식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