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E3의 데모용 XBox One은 사실 윈도우7 + nVidia 환경에서 구동된 것?

반응형



최근 EA의 COO인 Peter Moore는 E3에서 마무리 인터뷰을 하는 도중에 말하길, E3에서 공개되는 EA의 게임들은 앞으로 출시될 XBox One 콘솔들과 상당한 비슷한 스펙을 가진 개발키트에서 실행되고 있었다라고 말했었습니다.




지만, 두장의 사진으로 실제 데모 구동은 Xbox One의 개발키트가 아닌 Windows7 + GTX 700시리즈의 PC에서 동작하고 있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이는 실제 출시될 XBox One보다 월등한 시스템과 AMD7790이 아닌 GTX700시리즈의 GPU로 데모를 체험한 사람들이 XBox One보다 더 나은 환경에서 게임을 하여, 실제 나올 기기성능과 비슷한 수준의 하드웨어로 맞춰놓고 시연했다는 주장을 거짓으로 만든 것이며, 아이러니하게도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OS인 Windows 8이 아닌 Windows 7기반이였다는 것입니다.




또한, US Gamers의 Julian Rignall는 "저는 Windows7과 오류를 일으킨 Xbox One 컨트롤러를 사용해서 방금 XBox One 게임을 해보았다." 라는 의미 심장한 트윗을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Xbox One의 게임은 PC환경에서도 에뮬을 통해 구동이 가능하며, 주변기기(패드등) 역시 PC와 호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XBox One이 성능이 생각보다 낮아 데모기에서 PC를 사용한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나오고 있는 상태입니다.


출처 : http://www.cinemablend.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