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HTC One / 갤럭시 S4 '구글에디션 출시' 하지만 AOSP는 미지원

반응형



HTC One / 갤럭시 S4의 '구글에디션'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이 기기들은 자사 고유의 센스 UI와 터치위즈가 아닌 구글 안드로이드 4.2.2 젤리빈 순정 UI로 판매되며 HTC One의 $599,  갤럭시 S4 용 $649 로 판매됩니다.




하드웨어는 변동사항이 없지만, HTC One / 갤럭시 S4는 자사 고유의 홈런처가 아닌 구글의 순정 UI를 따르므로(일부 UI는 다르다고 합니다.) 스킨 로딩에 따른 속도 개선이 있다고 합니다. 

* 위의 동영상을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에디션에서 HTC One은 32기가중 24.5 기가 바이트 정도에서 실제로 사용 가능하며, 갤럭시 S4는 16GB중 11.3 기가 바이트 사용 가능하여 자사 UI를 갖췄을때보다 사용공간이 늘어난 이점이 있습니다.




다만 구글에디션이라는 이름을 달고 출시했지만, 이 기기들은 완벽한 AOSP(Android Open Source Project)는 아니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One에는 Beats Audio 기능이 남아있고, 갤럭시 S4에서는 S-뷰 플립커버를 지원하는등 약간의 커스텀 기능이 존재합니다. 


그에 따라 업데이트는 기존의 넥서스 디바이스처럼 구글에서 직접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각 회사에서 지원을 받아야 하므로 넥서스 시리즈처럼 빠른 업데이트는 기대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