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반응형



2007년 최초의 아이폰이 출시되어 현재까지 스마트폰 시장에서 안드로이드진영과 치열한 경쟁을 한 애플이 올해는 7번째인 아이폰 5S을 내놓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직 베일에 쌓여있는 새로운 iOS 디바이스에 대해 여러 포스팅을 하면서 모은 루머와 뉴스등을 모아봤습니다.




먼저 아이폰 5S는 기존보다 향상된 28nm HKMG 공정의 A7 프로세서 또는 기존의 A6를 오버클럭 버전이 채용되며, GPU는 쿼드 코어 'PowerVR SGX544MP4'를 사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2GB RAM로 늘어났습니다.


5S에 사용될 신형 프로세서는 삼성에서 제조할 것으로 보이며, 최근 애플과 계약을 체결한 TSMC는 2014년 부터 20nm을 시작으로 제조할 것으로 보여 5S는 삼성제조, 6(?)부터 TSMC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유출된 내부 사진을 보면, 아이폰 5S는 기존의 아이폰보다 10% 가까이 늘어난 1558 mAh(or 1560mAh)로 증가하였으며, 배터리팩이 늘어난만큼 줄어든 공간을 맞추기 위해 모든 부품을 재설계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카메라는 5의 800만 화소보다 대폭 늘어난 1200만 화소 카메라와 듀얼 LED 플래시 채용으로 적목현상 제거하는등 여러가지가 개선되어 더욱 나은 사진 품질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로 현재 옵티머스 G에서 구현중인 전면 카메라와의 듀얼샷을 아이폰5S의 전면 200만 화소 카메라를 통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루머도 있습니다.




듀얼샷외에도 5S는 iOS7에 숨겨진 코드를 통해 120fps 슬로우모션 비디오 촬영기능인 무굴(Mogul)도 채용할 것으로 보여 기존의 아이폰보다 카메라쪽 기능들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5S에서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 지문인식기능은 기존의 아이폰의 S버전들이 3GS(Speed), 4S(Siri)등의 의미를 두고 출시된만큼 5S는 애플이 작년에 인수한 모바일 네트워크 보안솔루션 업체인 오센텍(Authen Tec)의 지문인식기술을 추가하여 보안을 강화한 Security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문인식기술은 아이폰 5S 잠금해제와 전자지갑 사용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을 듯 하며, 홈버튼의 재설계등 하드웨어적인 수정도 함께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5S에는 지문인식외에도 NFC가 탑재될 것으로 보이며, NFC는 지문인식과 함께 iWallet같은 전자지갑 또는 iOS7에 추가된 AirDrop과 연계한 멀티미디어 사용등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9월에는 아이폰 5S 출시와 함께 몇주간의 텀을 두고 저가형 아이폰도 같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다양한 색상을 가진 8.5mm 두께의 플라스틱 케이스를 사용한 저가형은 약 350달러선에 판매될 것으로 보입니다.

@BenjaminTech에 의하면 16GB 349달러, 32GB 449달러, 64GB 549달러라고 합니다.




* 추가 이미지 : http://say2you.tistory.com/1778

* 렌더링 : http://say2you.tistory.com/1842


그외로 5S는 iOS7 탑재 및 골드색상의 추가등의 루머가 있으며, 퀄컴모뎀을 사용하여 LTE-A를 지원한다는 뉴스도 있으나 LTE-A 채용은 5S가 아닌 그 이후의 아이폰에서나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추가된 사항으로 애플은 2010년부터 계약된 리퀴드메탈(Liquidmetal Technologies)을 통해 액체금속을 사용한 바디를 채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리퀴드 메탈은 지르코늄에 티타늄·니켈·구리 등을 섞어서 만든 합금 신소재로, 표면이 액체처럼 매끄러워 리퀴드메탈(액체금속)으로 불리우며, 철보다 가볍고 3배이상의 강성을 가지고 있어 고급형 스마트폰인 Vertu는 이미 채용하고 있고, HTC등 스마트폰 제조사들도 자사 스마트기기에 사용하기 위한 연구를 하고 있는 금속입니다. 




또한 대만의 공상시보는 애플이 차기 제품 아이폰5S에 더 커진 4.3인치 IGZO 디스플레이를 탑재키 위해 그 공개 시기를 연말로 늦출 수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애플이 갑작스러운 디스플레이 해상도 변경으로 인해 iOS 6에서 구현하는 Auto Layout과 Dynamic Type (iOS 7)의 이용을 앱 개발자에게 적극 추천하여 해상도 변경도 있을 수 있다는 추측입니다.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