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리뷰 & 기타 정보

ipTIME n104M, n704-v3 무선 멀티 브릿지 세팅기 (무선 신호 확장)

반응형



ipTIME의 무선공유기인 n104M을 사용하다 급뽐뿌에 n704v3를 리퍼로 구입(http://say2you.tistory.com/1797)하였습니다.

새로운 무선 공유기를 메인으로 사용하다보니 용도가 애매해진 n104M을 직장으로 가져갈까 고민하다가 결국 '집안 구석구석 와이파이 신호가 빵빵하게 잡히게 만들어보자!!'라는 생각에 멀티 브릿지로 세팅을 해봤습니다.




1) 유선으로 인터넷 회선이 연결된 컴퓨터방의 n704v3가 메인 [Say2U]

2) 거실에 아무선도 연결안된 n104M을 무선 확장용 서브 [Say2U_Multi] 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멀티 브릿지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회사의 신호를 받아 뿌려줄 메인인 1번은 세팅을 건드릴 필요가 없고, 1번이 뿌리는 신호를 받아서 다시 확장할 2번만 셋팅해주면 됩니다.




첫번째로 2)공유기의 세팅화면중 '고급설정 - 네트워크관리 - 내부네트워크 설정'으로 들어가 내부 IP주소를 192.168.0.200으로 지정후 '적용후 시스템 다시 시작'을 눌러 저장 및 공유기 재부팅을 하였습니다.




그런다음 다시 공유기로 접속(위에서 IP를 변경하였으므로, 192.168.0.1이 아닌 192.168.0.200으로 접속)하여 DHCP 서버 설정을 중지하고 '적용'



이후 '고급설정 - 무선랜 관리 - 무선 멀티브리지'에서 무선 멀티브리지를 실행으로 한뒤 연결할 AP를 검색하였습니다.




물론 검색후 AP선택은 신호를 뿌려주는 1) 공유기를 선택!!




위와 같이 2) 세팅에서 메인 공유기인 1)를 지정후 적용을 누르면 끝이 납니다.

ipTIME에 있는 셋팅법에는 무선공유기의 암호화를 해제하던데, 전 둘다 보안 세팅을 해뒀지만 이상없이 인터넷이 잘 되네요.




설정완료후 2) 공유기로 접속해보니 빵빵한 신호로 인터넷이 되었습니다. 으흐흐. 생각보다 간단하네요.

컴퓨터방 근처에서는 1) 공유기로 접속, 베란다나 거실에서는 2) 공유기로 접속해서 어디서나 안테나 5칸이 모두 켜진 상태로 접속이 가능해졌습니다.


집안에 와이파이 신호가 약해서 잘 안되는 분이라면, 안테나를 교체하거나 이리저리 위치 옮겨가며 고생하는 것보다 저렴한 공유기 하나 더 구입해서 무선 신호를 확장하는게 더 신경안쓰고 속편할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