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삼성, 미국-유럽 IT기업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1위 차지.

반응형



삼성전자는 Strategy Analytics에 의해 조사된 미국-유럽 IT기업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이번 "Technology Brand Preference Index June 2013"는 15 ~ 74세 사이의 미국 2062명, 유럽 4118명을 대상으로한 것이며, 소비자들이 컴퓨터, 스마트폰, TV등의 IT제품을 구입할때 어떤 브랜드를 선호/비선호하는지를 점수로 평가한 것 입니다.




조사결과로는 


1 삼성 58.7

2 소니 47.8

3 마이크로소프트 26.5

4 애플 22.4

5 HP 19.7

6 도시바 18.7

7 LG 18.6

8 파나소닉 15.4

9 필립스 14.2

10 델 9.8


로 집계되었으며, 삼성전자가 소니, 마이크로소프트, 애플등을 큰 점수차로 제치고 1위를 차지한 것이 특징입니다.


데이비드 머서 Strategy Analytics 선임 분석가는 '삼성이 소비자 기술 브랜드에서 시장지배를 지속하고 있다'며 '마케팅 전략에서의 힘과 규모를 증명하면서 각국의 모든 시장 영역에서 지배력을 키우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