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반응형



애플은 21일 (미국 시간) 자사가 운영하는 iOS와 Mac 앱 개발자를위한 포털 사이트 "Apple Developer"가 해킹으로 피해를 당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이트는 18 일부터 예고없이 무기한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약 3 일 늦게 정보가 공개된 것입니다.


애플이 발표 한 내용에 따르면, 침입자에 의한 해킹이 발생한 시간은 7월 18일 (모두 미국 시간)이며, 확인 즉시 사이트를 폐쇄를 결정했다고 하며 이번 해킹을 통해 서버 측 소프트웨어에 취약점을 파악후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데이터베이스 재구축을 실시하고있는 있습니다.


"Apple Developer"가 언제 재오픈될지는 미정이며, 개발자에 대한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어 침입자가 액세스 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일부 개발자의 이름 · 메일 주소 등을 무단 액세스 할 가능성도 배제 할 수 없다고 하네요.


또한 Macworld는 iOS와 Mac 애플리케이션 코드와 각종 정보가 저장되어있는 서버에 침입 한 흔적은 없없음을 애플을 통해 확인하였습니다.


현재 Developer Center가 폐쇄 된 것으로, iOS 앱의 제출 · 재 제출 등도 할 수없는 상황이며, 버그를 수정하고 싶은 개발자와 새 애플리케이션의 출시를 예정하고 있던 기업 등에 매우 큰 피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