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안드로이드 4.3 젤리빈 '멀티유저 및 블루투스 SMART, OpenGL ES 3.0 지원'.

반응형



구글은 오늘 안드로이드의 스마트폰/테블릿용 최신 OS인 안드로이드 4.3 젤리빈을 발표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 4.3에서는 다중 사용자 기능과 제한 프로파일 작성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태블릿을 가정 내에서 공유 할 때 등에, 아이에게는 지정된 앱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개별 지정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앱 내 구매 기능 등에도 제한을 거는 것이 가능하게되었습니다. 


이로인해 아이가 앱구매 및 인앱 아이템 구매를 할 우려가 없어 모르는 사이에 엄청난 비용이 청구되는 등의 문제를 방지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또한 저소비 전력으로 동작하는 Bluetooth SMART를 지원하여 만보계나 피트니스 센서와 연동이 되고, 게임 관련으로는 광택을 비롯한 반사 표현이나 플레어 같은 표현을 세밀하게 할 수 있는 OpenGL ES 3.0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온라인 동영상 전달 시대에 대비하여 하드웨어 DRM에 대응. 기존의 소프트웨어 방식보다 강력한 암호화를 사용할 수있게되어, "NETFLIX '같은 서비스를 지원하며, 새로운 방식의 DRM에 대응하는 것으로, 풀 HD (1080p) 콘텐츠도 사용가능할 듯 합니다.


배터리소모까지 줄어든 안드로이드 4.3은 오늘부터 넥서스4, 7, 10 및 갤럭시 넥서스 사용자들에게 배포되기 시작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