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반응형



구글에서 제공하는 'Our mobile Planet'를 통해 2013년 연령별 스마트폰 보급율을 비교해봤습니다.

이 데이터를 토대로 확인해본 결과 연령별 스마트폰 보급율을 봤을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나이대는 18 ~ 24세로 전체의 98%가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가장 적은 보급율은 55세 이상 그붋으로 25%를 나타냈습니다.


* 참고로 우리나라의 2012년 스마트폰 보급율은 67.6%로 세계 1위라는 스트래티지 애널리스틱스의 보고가 있었으며, 스마트폰의 보급율이 높은 이유중 외국과는 달리 쓸만한 픽쳐폰이 없는 것이 주요 원인중 하나입니다.




두번째로 연령별 스마트폰 소유자중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의 개수와 최근 30일이내에 실제로 잘 사용하는 앱 및 유료앱의 개수를 비교한 결과 여기 18 ~ 24세대의 사용자들이 평균 45개의 앱과 12개의 앱을 자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55세 이상 그룹은 평균 28개의 앱 및 8개의 앱만을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 전연령층에 유료앱의 비중은 상당히 낮으며, 대부분 무료앱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물론 무료앱의 사용도가 높아진 이유는 인앱결제 및 광고수익이 높아져 개발자들의 무료앱 제작이 높아진 이유도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소유자들의 SNS 플랫폼을 조사한 내용에서는 전체적으로 페이스북의 강세가 높았으며, 뒤를 이어 트위터, 카카오스토리를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폰에서 검색을 할경우 주로 사용하는 검색엔진으로는 네이버가 압도적으로 높았으며, 뒤를 이어 구글 및 네이버를 선호 하였습니다.


이외에 다양한 자료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Our mobile Planet (http://www.thinkwithgoogle.com/mobileplanet/ko)'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