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 아이폰 5s 벤치마크 테스트, 갤럭시 S4 및 스냅드래곤800, 베이트레일을 제쳐.

반응형


애플이 새롭게 출시한 아이폰 5s와 타 기기들과의 비교 벤치마크 결과가 Anandtech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이 벤치마크를 통해 아이폰 5s는 64비타 A7 프로세서의 강력함을 유감없이 들어냈으며, 결과는 아래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CPU 벤치마크



Browsermark 2.0의 결과 3451점으로 퀄컴의 스냅드래곤 800을 탑재한 LG G2보다 더 빠른 결과가 측정되었습니다.




SunSpider Javascript Benchmark 1.0에서 아이폰 5s는 416점으로 인텔 베이트레일 아톰(Intel BayTrail Atom) Z3770을 웃돌고 있습니다. (Lower is better)

* 낮을수록 좋음




아이폰 5s와 인텔 베이트레일 아톰(Intel BayTrail Atom)의 WebXPRT 테스트결과 아이폰 5s는 베이트레일과 거의 비슷한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GPU 테스트



아이폰 5s는 GLBenchmark 2.7 - Fill Test 테스트결과 경쟁작(?)인 갤럭시 S4 (Exynos 5 Octa)를 압도하는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결과는 오프스크린이므로 해상도와는 관계가 없으며, 아이폰 5s에서 사용된 PowerVR 6 시리즈의 뛰어난 성능을 유감없이 발휘한 결과인 듯 합니다.




GLBenchmark 2.7 - T-Rex HD에서도 퀄컴의 개발자용 유닛인 MSM8974에 비해 조금 떨어지지만, LG G2에 비해서는 나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3DMark Unlimited에서도 아이폰 5s는 굉장히 빠른 성능을 보여주며, 1.3Ghz A7 프로세서와 PowerVR 6 시리즈가 얼만큼 괜찮은 성능을 내는지 충분히 보여준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64비트에 최적화된 앱이 나온다면, 게임에서 아이폰 5s는 아이폰5 및 경쟁 디바이스보다 쾌적한 성능을 보여줄 것이라 생각됩니다.



출처 : Anandtec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