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마이크로소프트 - 윈도우 8.1K 업데이트 배포, 변경된 사항과 호환성 문제는?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MS)의 윈도우 8 사용자를 위한 윈도우 8.1 무상 업그레이드가 Windows Store를 통해 제공되기 시작했습니다.


윈도우 8.1은 "We bet on Mobile'을 컨셉으로 윈도우 8에서 전해진 사용자의 불만의 목소리를 꾸준히 반영하여 시작 버튼과 작업표시줄이 부활했고, 시작할때 시작 화면을 스킵 해 데스크탑모드로 바탕 화면을 표시 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의 기호에 맞게 시작화면의 배경과 색상을 꾸밀 수 있으며, 시작화면 타일 사이즈도 조절할 수 있게 되었고, 윈도우8.1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 11'로 업데이트 됐고 시작 화면 상에서 간단한 검색어 입력만으로 검색이 가능한 '빙 스마트 서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외에도 향상된 멀티태스킹 기능으로 한 화면에서 4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각 실행창을 원하는 사이즈로 조정할 수도 있다. 멀티모니터 지원 강화로 여러 모니터에서 자유롭게 데스크탑이나 앱을 선택해서 띄우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기업체등에서는 8.1로 업그레이드시 기업내 소프트웨어 호환성과 Active-X 문제로 몇몇 소프트웨어와 충돌이 있을 수 있으니 사전에 충분히 확인후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윈도우 8.1의 업데이트 파일 크기는 3.62GB이며, 윈도우 8 정품 사용자는 무료로 받을 수 있으나 현재 다운로드 이용자가 급증하여 속도가 매우 느린 상태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