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삼성의 패블릿폰인 갤럭시 메가를 오늘 수령하면서 간단하게 크기 비교 사진을 촬영해봤습니다.

위 좌측에서부터 아이패드2, 갤럭시 메가, 베가 R3, 갤럭시 S4, 아이폰 4인데, 막상 촬영해놓고 보니 6.3인치인 갤럭시 메가가 상당히 크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사진에는 없지만, 갤럭시 메가와 베가 No.6(베남식)과의 크기를 비교했을때 갤럭시 메가가 약간 크더군요.




갤럭시 S4와 비교한 사진인데, 갤럭시 메가의 6.3인치 화면보다 작아보이네요;;

하지만 크기에 비해 실제 들었을때 무게감은 두 기기간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갤럭시 S4와 디자인이 거의 비슷하고, 약간 부불린듯한 느낌이 나는 갤럭시 메가인데..

스냅드래곤 400임에도 불구하고, 1280 * 720이라는 해상도 덕분에 FullHD인 플래그쉽 모델과 실사용시 거의 비슷한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물론, 3D 게임등에서는 차이가 나지만 웹서핑, 동영상, 음악, 메신저등에서는 충분히 쓸만한 기기더군요.

다만 1.5GB인 메모리는 처음에 사용하지 않는 앱들을 적당히 사용중지로 바꿔줘야 쾌적했습니다.




또한 화면은 IPS답게 갤럭시 S4의 AMOLED보다 화사한 느낌을 보여줬습니다.

구매전에 토트가 보인다 어쩐다라는 글들이 웹상에 많았는데.. 비레티나인 아이패드2를 사용하다보니 그런건 "잘 모르겠던데요. ㅋㅋㅋ"


다만 화면이 워낙 커서 한손으로 오래 잡고 사용하기엔 무리인 듯 한게.. 아무래도 국내에는 갤럭시 메가 6.3보다는 해외에서 판매중인 갤럭시 메가 5.8이 더 괜찮은 크기였을 듯 한 생각도 들었답니다.




Comment +3

  • 메가저급 2013.11.02 10:56

    갤 메가 안 좋음... 영상 감상, 인강용으로도 화면이 크다는 점 말고는 좋은점 없음.
    갤2에서 가능했던 인강도 메가에서는 학습 불가...
    2주간 사용해본 경험담입니다.

    • 그런가요? 제가 인강을 안봐서 -_-;;
      갤S4와 같이 사용중인데, 크게 차이나는것을 모르겠습니다.
      부족하다라고 하던 RAM도 제 사용범위안에서는 충분하고, 속도도 충분하고.. 제가 라이트 유저라서 그런거봐요.

  • 메롱 2013.11.24 20:05

    Ips는 아닌데요
    그냥 lcd일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