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을거리/맛집

구리 교문동 - 24시 콩나물 국밥

반응형
주소 : 경기도 구리시 교문동 760-6
전화번호 : 031-557-5560
메뉴 : 콩나물 국밥 3,000원 / 빈대떡 5,000원

오늘은 구리시청 맞은편에 있는 콩나물 국밥집을 다녀왔습니다. 더운 여름에 콩나물 국밥은 조금 안어울릴지도 모르지만, 이열치열이라는 생각에 가보게 된 곳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내는 오래된 국밥집 답지 않게 깔끔한 분위기입니다. (나중에 물어보니 얼마전에 리모델링을 했다더군요)
들어가자마자 물어보는 것은 " 무엇을 드릴까요? "가 아닌 " 몇그릇 드릴까요? " 였습니다.
일단 인원수대로 말을 하고 메뉴판을 보자 메뉴는 '콩나물 국밥' '빈대떡' 이 전부더군요.
그리고, 사진에 보이는대로 청양고추와 새우젓, 고추가루와 국밥에 어울릴만한 김치 두종류가 나오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콩나물 국밥이 나왔는데, 첫 인상(?)부터 뚝배기속에서 보글보글 끓어 나오는 모습이 먹음직 스럽더군요.
생각보다 양도 꽤 많고, 깔끔하게 나온 국물이 먹기전부터 '넌 이미 합격이다!!' 라는 느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우젓으로 간을 보고, 입맛에 따라 청양고추와 고추가루를 넣고 국밥안에 있는 계란을 휙~~ 저어 풀어놓은뒤 시식..!

어르신들이 흔히 말하는 '시원하다~~'라는 말의 의미를 알듯한 맛.. ㅜ.ㅜ
가격에 비해 양도 푸짐하고, 아스파라긴산 가득한 콩나물때문에 숙취용으로도 좋을듯합니다.
3,000원에 이정도라면 만족하지 않을수가 없네요.

24시간한다고 하니 생각날때마다 이용해줘야 겠습니다요..


P.S. 약도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민주리™ 맛집 위치 로그 : http://say2you.tistory.com/location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