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 아이폰에 다양한 외장렌즈를 장착할 수 있는 '베이어넷 렌즈 교환 마운트' 특허 출원

반응형


Patently Apple은 미특허청 발표를 인용하여 애플이 아이폰 카메라 렌즈에 직접 렌즈를 부착할 수 있는 베이어넷 렌즈 마운트(Bayo net Lens Mount) 기술 특허를 공개하였습니다.


이 마운트에 렌즈를 부착할 경우 아이폰 사진 촬영 능력을 써드파티 렌즈 수준으로 향상 시킬 수 있으며, 이는 기존의 렌즈교환식 카메라에 사용되는 베이어넷 렌즈 마운트 기술을 아이폰에 응용한 것입니다.


애플에 따르면 베이어넷 렌즈 마운트는 자석같은 기존의 서드파티 렌즈 부착 솔루션에 비해 고정 효과가 뛰어나며, 다양한 렌즈를 통해 아이폰의 사진 촬영 능력을 다양한 렌즈를 통해 향상 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베이어넷 렌즈 마운트의 특허출원서는 이 방식을 수용하는 아이폰이나 다른 단말기의 렌즈 조리개 근처에 마운트가 어떻게 부착될 수 있는지를 도큐먼트와 그림으로 설명하고 있으며, 이 기술에 대해 "부착 메커니즘이 제공된다. 이 부착 메커니즘은 전자기기용 커플 액세서리로 구성된다. 예를 들어 하나의 렌즈는 첫 번째 두 번째 부착 메커니즘과 함께 전자기기 외부에 커플로 사용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애플은 최근들어 카메라 렌즈에 높은 관심을 보여왔으며, 지난 1월 28일 특허받은 자석방식으로 부착하는 렌즈, 지난 2012년 특허받은 백패널 탈착식 렌즈교환 기술에 대한 특허를 확보하는등 렌즈교환을 통한 다양한 사진/동영상 촬영방식에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 Patently Appl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