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 - 안드로이드 차기 버전은 보안기능이 강화된 비지니스 친화적인 OS가 될 예정

반응형


The Information은 구글의 모바일OS인 안드로이드 차기 버전은 기업들의 사용을 촉진시키기 위해 비지니스 친화적인 보안 기능이 탑재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익명의 제보자를 통해 얻은 정보에 따르면 차기 안드로이드에서 변경되는 점은 4가지이며,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앱 실행시 추가 인증을 설정할 수 이쓴 기능(지문등 생체 인증 포함)

- 스토리지 암호화의 강화

- 기업의 비밀 정보 데이터등을 보다 안전하게  칩들에 저장할 수 있는 기능 

- 기업의 IT 장비 관리 서비스 지원을 위한 새로운 API개발(원격지원등)


현재까지 기업등 보안을 중요시 하는 곳에의 스마트폰 사용은 블랙베리가 선두에 있었으나 안드로이드는 보안기능 강화로 시장의 파이를 잠식하려 하고 있으며, 보안기능이 강화된 안드로이드가 킷캣의 연장선인지 L로 시작되는 코드명을 가진 '롤리팝'인지는 확실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다만, 이런 보안 기능 강화로 인해 현재 안드로이드의 장점중 하나인 '자유도'는 현저히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새로운 기능에 대해서는 빠르면 6월에 열리는 Google I/O 2014에서 발표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The Information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