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팬택을 인수하려는 인도 마이크로맥스(Micromax)는?

반응형


인도의 스마트폰 제조업체 마이크로맥스(Micromax)는 피쳐폰 및 스마트폰, 태블릿 PC, LED TV등 60여개의 다양한 전자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매월 약 230만개의 모바일 디바이스를 판매하고 있는등 최근 1 ~ 2년사이 인도 시장 점유율 20%로 내수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제조사입니다.

* 인도내 스마트폰 점유율 1위는 삼성이며, 2위 ~ 3위는 인도기업인 마이크로맥스, Karbonn Mobile 순입니다.




마이크로맥스는 인도외에도 방글라데시, 스리랑카와 같은 동남아 국가와 유럽, 러시아등에서 저가형 모델로 선전하고 있는 업체로 아직까지 자신만의 아이덴티티가 없어 실제 매출에 영향이 큰 중/고가 상품에서는 고전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 마이크로맥스가 올해 발표한 플래그쉽 스마트폰인 'Micromax Canvas Knight(A350)'의 경우 5인치 FullHD(1920 * 1080), 2GB RAM, 32GB ROM, 2Ghz 미디어텍 MT6592T 옥타코어 프로세서, 1600만 화소 카메라등 제품 자체의 특장점이 없는 스펙에 아이폰 디자인을 카피했다라는 비판까지 들었던 제품입니다.


비록 팬택이 6분기 연속 적자와 금융회사들에 5200억원 수준의 막대한 빚이 있지만, 마이크로맥스가 팬택을 인수할 경우 팬택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 제조 기술인력외에 5000건에 가까운 특허를 동시에 취할 수 있어 중국업체들을 제치고 중/보급형 시장에 새로운 강자로 나설 수 있는 기회로 생각하고 있으며, 반대로 우리나라의 경우 수많은 특허와 기술력을 빼앗겨 제2의 쌍용차 사태가 될 수 도 있는 위기입니다.





반응형